투자종목을 압축해 조정장 극복하라

투자종목을 압축해 조정장 극복하라

원종태 기자
2007.06.26 09:07

우리투자證 황창중 투자전략팀장..주가방어력 뛰어난 종목 비중 높여야

"투자 종목을 압축해 놓아라"

미국증시의 혼조속에 국내증시 변동성이 커진 상황에서 주가 방어력이 뛰어난 종목 위주로 선별 투자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6일 우리투자증권 황창중 투자전략팀장은 "당분간 증시 조정 분위기가 지속될 전망"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은 투자 종목을 실적개선주 등 주가방어력이 우수한 종목 위주로 압축해 놓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2분기 실적개선이 확실한 조선ㆍ건설ㆍ항공운송주와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는 IT 자동차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기관 및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는 음식료주와 섬유 의류 일부종목들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증시의 조정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고 중국 증시도 다양한 불안요인이 남아있다"며 "국제증시의 방향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개인투자자들은 종목선별에 절대적으로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26일 장 분위기에 대해서는 "얕은 조정으로 끝난다면 거의 조정이 일단락되는 시점"이라며 "하지만 큰 폭의 조정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 투자자들은 어느 때보다 종목 선별에 주안점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