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시즌2' 오픈

네이버, '카페 시즌2' 오픈

성연광 기자
2007.08.02 13:46

네이버는 카페 디자인과 글쓰기 편집 기능 등이 대폭 강화된 '네이버 카페 시즌2'를 새롭게 오픈, 본격적인 카페 시장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 카페 시즌2’는 플래시 기반으로 카페 이름과 심볼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로고 제너레이터’와 고급화된 글쓰기가 가능한 ‘스마트 에디터’ 등 강력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마트 에디터는 웹 게시판에 마치 워드 프로세서처럼 글을 쓸 수 있는 웹문서 편집기로 이미 네이버 블로그에 적용된 기능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카페 디자인 작업과 글쓰기를 포함한 콘텐츠 생산 전과정에서 극대화된 자유도를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카페 게시물 형태별 게시판과 추천/덧글수 상위 게시물 공개 기능을 추가하고, 덧글 및 첨부파일 검색을 강화했다. 또 카페 스킨에 날씨·시계·환율·카운터 등의 실시간 정보를 위젯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함종민 NHN NSO(Naver Service Officer)는 “’네이버 카페 시즌2’는 독립적이고 편리한 콘텐츠 제작 환경에서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UGC를 생산함으로써 각각의 카페가 독립된 주제의 대규모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연말까지 ‘네이버 카페 시즌2’에 대한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하면서 카페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해 온라인 커뮤니티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