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ESS 성과' 세아메카닉스, 블록딜로 선제적 자금 확보

[더벨]'ESS 성과' 세아메카닉스, 블록딜로 선제적 자금 확보

전기룡 기자
2025.08.29 10:57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세아메카닉스(4,670원 ▲200 +4.47%)가 에너지저장장치(ESS), 전장 디스플레이 등 신사업 부문에서의 신규 수주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자기주식을 처분한다고 29일 밝혔다. 확보한 자금은 설비 투자와 기술 고도화에 재투입할 계획이다. 글로벌 수주 프로젝트의 원활한 매출 전환을 위해서다.

세아메카닉스는 최근 ESS와 전장 부품 등 신규 산업 영역에서 연이어 수주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ESS 부문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과의 북미향 공급계약을 기반으로 지난 6월 첫 출하를 완료했다. 최근에는 유럽향 신규 프로젝트도 확정해 향후 본격적인 공급이 예정돼 있다.

850톤급 주조기와 자동화 가공라인을 포함한 생산 인프라는 이미 구축한 상태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공정 자동화 고도화 △불량률 저감 기술 개발 △단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술 내재화 등 품질 양산 체제 강화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전장 디스플레이와 방산 정밀 구동 부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에서도 고객 다변화와 품질 인증 대응을 위한 공정 개선을 병행하고 있다.

세아메카닉스 관계자는 "이번 블록딜로 확보한 자금을 글로벌 수주의 안정정 매출 전환에 투입할 계획"이라며 "오버행 부담 없는 자금조달을 기반으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이익 구조 개선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나설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