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네온테크, 중국 최대 반도체업체 JCET 계열사에 장비 공급

[더벨]네온테크, 중국 최대 반도체업체 JCET 계열사에 장비 공급

김한결 기자
2025.09.17 14:26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 네온테크(2,490원 ▼70 -2.73%)는 중국 최대 OSAT(반도체 후공정 전문 위탁업체)인 JCET의 계열사 JSAC에 Automotive용 반도체 패키지 대응 In-Line Saw & Sorter 설비를 공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한 설비는 JSAC 린강 신공장의 5만5000㎡ 규모 초기 라인에 투입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투자가 예상된다.

Automotive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라인 프로젝트는 개별화되어 있던 반도체 후공정 공정을 하나의 모듈화된 장비로 만드는 선진화 공정으로 네온테크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소재 품질 개선, 공정 간소화로 인한 원가 절감, 생산 속도 향상이라는 효과를 거두는 최초의 프로젝트다.

해당 공급 설비는 리드프레임 및 서브스트레이트 패키지에 특화된 고정밀 절단(Sawing) 및 자동 분류(Sorting) 기능을 탑재했을 뿐 아니라 양면 세정(Top & Bottom Cleaning) 공정을 통합해 Automotive 분야에서 요구되는 고청정·고신뢰성 품질 요건을 충족한다.

글로벌 Automotive 고객의 까다로운 품질 인증 절차를 이미 완료했으며 현재 JSAC 자동차 전장 부품 전용 라인에 투입되어 본격적인 양산이 진행 중이다.

네온테크 관계자는 "이번 공급은 글로벌 Automotive OSAT 고객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의 첫걸음"이라며 "이를 통해 JCET 그룹 전 계열사뿐만 아니라 동남아·유럽 등 글로벌 OSAT 고객사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도 고객 공정에 최적화된 맞춤형 설비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