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샌즈랩,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실증 참여 설명회 개최

[더벨]샌즈랩,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실증 참여 설명회 개최

이종현 기자
2025.09.18 10:46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샌즈랩(7,060원 ▼90 -1.26%)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서울 청사에서 '2025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실증 참여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보안 업무에 인공지능(AI) 도입을 희망하는 기업·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AI 침해 대응 모델의 현장 실증 결과와 활용 방안을 직접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KISA는 AI 데이터셋 사업을 통해 지난 4년간 누적 23억건 규모의 AI 보안 데이터셋을 구축했다. 샌즈랩은 5년 연속 수행 및 총 148억원 규모의 국가사업을 수주해 왔다. 이번 설명회는 그간의 연구·개발 역량을 토대로 생성형 AI와 보안 기술 융합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자리다.

이날 진행되는 현장 설명회에서는 △API 연동 △전용 UI(KISA C-TAS) △데이터셋 제공 등 4개 방식으로 AI 침해 대응 모델 체험을 진행한다. 샌즈랩은 AI 기반 탐지·분석·대응 프로세스를 실제 보안 운영 환경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또 AI 모델을 통해 수요처가 실시간으로 최신 위협 데이터를 검색·탐지하고 악성코드, APT 공격 그룹, 악성 도메인 등을 자동 판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도 강조했다. 해당 체계로 보안 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영세기업이나 현장 적용성이 중요한 기관도 즉시 AI 기반 위협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는 설명이다.

인신교 샌즈랩 이사는 "실시간 위협 대응은 단순한 기술 개발이 아닌 국가 보안 체계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며 "이번 실증을 통해 고도화된 AI 데이터셋이 실무에 적극 활용되어 AI 보안 대응 체계 구축의 단단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