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큐브엔터 아이들 우기, 신곡 'M.O.' "자신감·두려움 없는 본성 담아"

[더벨]큐브엔터 아이들 우기, 신곡 'M.O.' "자신감·두려움 없는 본성 담아"

김인규 기자
2025.09.19 15:4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큐브엔터(13,000원 ▼150 -1.14%)테인먼트는 아이돌 그룹 '아이들'의 우기가 글로벌 미디어와 음악 차트 중심에 섰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일 발매한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은 해외 주요 매체와 음원 차트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최근 "우기는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감이 넘치는 태도를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며 "타이틀곡 'M.O'는 90년대 붐뱁 힙합에서 영감을 받아 우기의 자신감과 자율성, 두려움 없는 본성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우기의 첫 싱글 'Motivation'을 향한 글로벌 관심은 수치로 증명되고 있다. 발매 직후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과 쿠거우뮤직에서 디지털앨범 베스트셀러 일간 차트 1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QQ뮤직에서도 발매 직후 골드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타이틀곡 'M.O.'는 국내 음원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등극했다.

우기의 'Motivation' 발매 기념 팝업 'YUQI 1st Single [Motivation] POP-UP'은 19일부터 아시아 7개 도시에서 순차 오픈될 예정이다.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CLASH)도 "'당신의 Motivation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이 우기를 수많은 생각과 아이디어의 여정으로 이끌었다"며 "이번 작업을 통해 색다른 면모를 보여준 우기는 자신감 있고 솔직한 가사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드러냈다"고 호평했다.

또한 이탈리아 매거진 파노라마(Panorama)는 우기의 자작곡들과 함께 우기의 창작자로서의 가치를 조명하며 "우기는 단순한 가창자를 넘어 스스로 커리어를 개척하는 주체다. 경계를 넘고 서사를 끊임없이 재정의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놀라움을 주는 행보가 담겼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