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만족 자부심"…엑소 수호, 나→청자로 돌린 시선

"신보 만족 자부심"…엑소 수호, 나→청자로 돌린 시선

한수진 기자
2025.09.22 13:15
수호 / 사진=SM엔터테인먼트
수호 /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엑소 멤버 수호가 오늘(22일) 솔로 신보를 낸다.

수호의 미니 4집 'Who Are You(후 아 유)'에는 이별 BGM으로 관심을 모은 타이틀 곡 'Who Are You'를 포함한 총 7곡이 실린다.

타이틀 곡 'Who Are You'는 거친 톤의 일렉 기타와 베이스에 캐치한 멜로디가 더해진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이다. 뚜렷한 말 없이도 느껴지는 이별의 기류 속 담담히 마주한 헤어짐의 순간을 가사로 담았다.

수호가 작사에 참여한 'Golden Hour(골든 아워)'를 비롯해 'Light The Fire(라이트 더 파이어)', 'Medicine(메디신)', 'Birthday(버스데이)', 'Fadeout(페이드아웃)' 등 다양한 사운드의 록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수호는 "벌써 네 번째 미니앨범임에도 불구하고 긴장도 되고 설레기도 한다.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앨범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순간도 많았지만, 지금 시점에서는 제 앨범에 대해 만족하고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그는 "이번 앨범의 디테일에 더 신경쓰면서 준비했다. 듣는 분들께도 앨범에 담긴 저의 노력이 잘 와닿았으면 좋겠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이번 앨범의 차별점에 대해서는 "지난 앨범들은 스스로에게 자문하며 나에게 초점을 맞춰서 제작했다. '나라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나라는 아티스트는 어떤 아티스트일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며 작업했다"며 "하지만 이번에는 리스너들, 엑소엘(엑소 팬덤명)들이 생각하는 수호는 어떤 사람이고 어떤 아티스트일까 그리고 그들이 나에게서 듣고 싶은 음악은 무엇일까를 생각하며 초점을 외부로 돌려봤다"고 설명했다.

수호의 새 앨범 'Who Are You'는 2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