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정성일이 결혼 9년 만에 협의 이혼했다.
정성일 소속사 엑스와이지 스튜디오는 14일 "정성일이 오랜 시간 배우자와 함께 신중한 고민을 거듭하며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귀책사유가 아닌 서로 간의 원만한 합의에 따라 이루어진 결정"이라고 밝히며 "법적 관계는 정리되었지만, 각자의 길을 응원하며, 아이의 양육에 대해서는 함께 최선을 다해 성실히 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성일은 2016년 비연예인인 아내와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뒀다. 과거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정성일은 아내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정성일은 당시 친구의 친구로 만난 아내와 3년간 메일, 통화를 주고받으며 장거리 연애를 했다. 그러다 한 차례 이별한 두 사람은 7~8년간 떨어져 지내다가 재회했고 3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2002년 영화 'H'로 데뷔한 정성일은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했다. 오랜 무명 시절을 겪었던 정성일은 2022년 김은숙 작가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에 박연진(임지연)의 남편 하도영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다.
이하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입니다.
당사 배우 정성일 씨 관련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정성일 배우는 오랜 시간 배우자와 함께 신중한 고민을 거듭하여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귀책사유가 아닌 서로 간의 원만한 합의에 따라 이루어진 결정인만큼 왜곡되거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해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비록 법적 관계는 정리되었지만 각자의 길을 응원하며, 아이의 양육에 대해서는 함께 최선을 다해 성실히 임하고 있습니다.
정성일 배우는 앞으로도 배우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