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관리 전문 '닥터다이어리', 147억 시리즈B 투자 유치

당뇨 관리 전문 '닥터다이어리', 147억 시리즈B 투자 유치

류준영 기자
2022.03.02 10:47

당뇨관리 전문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가 147억원 규모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데브시스터즈벤처스, 신한금융투자, 인사이트에쿼티파트너스,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위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닥터다이어리는 국내 최대 당뇨인 커뮤니티인 '닥터다이어리' 앱(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당뇨병 관리에 중요한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누적다운로드수 약 70만이다.

투자자들은 △당뇨병 관리에 특화된 비대면 진료 및 디지털 치료제 개발 △혈당시험지 구독 서비스 △당뇨 관련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개별 맞춤형 콘텐츠 제작 △고혈압, 고지혈증, 암 등 만성질환 관리 서비스로의 확장 가능성 △해외 진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매겨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승우 데브시스터즈벤처스 상무는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재편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중 국내 대기업 및 제약회사들이 진입했다가 정착하지 못한 만성질환 관리 영역에서 환자 유입 증대, 꾸준한 매출 성장을 만들어내는 닥터다이어리의 능력을 보고 투자하게 됐다"며 "닥터다이어리가 당뇨 산업을 넘어 만성질환관리 영역에서 환자와 의사, 병원, 헬스케어 산업을 아우르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닥터다이어리는 이번 투자금을 전문인력 확보, 마케팅, 플랫폼 안정성 및 데이터 고도화 등에 사용할 방침이다.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더 정교하고 고도화된 만성질환 관리 특화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류준영 기자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미래사업부) 차장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사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석사 졸업 ·한양대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 ·(저서)4차 산업혁명과 빅뱅 파괴의 시대(공저, 한스미디어) ■전문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모델 및 경영·홍보 컨설팅 -기술 창업(후속 R&D 분야) 자문 -과학기술 R&D 정책 분야 컨설팅 -과학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강연 -에너지 전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자문 -AI시대 기술경영 및 혁신 자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