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원스글로벌', 중기부 팁스 선정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원스글로벌', 중기부 팁스 선정

류준영 기자
2022.03.29 10:58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원스글로벌이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공통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2년간 약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원스글로벌은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커넥트디아이'(ConnectDI)와 연구 지원 플랫폼 '커넥티드유'(Connected-U)를 운영하고, 해외 대조약 구매 대행, 글로벌 파트너사 헬스케어 솔루션 판매 대행 등 국내외 의약품 관련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특히 커넥트디아이는 국내 약 6만여 개의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 효능·효과, 허가정보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다. 또 주사제 처방 감사 솔루션을 구독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다. 병원, 제약회사, 약국 등 의약품 정보를 다루는 기관마다 상이한 데이터들을 매핑해 하나의 의약품을 다양한 코드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맞춤형 의약품 부작용 예측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개인건강관리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스글로벌은 지난해 8월 씨엔티테크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씨엔티테크가 이번 팁스 선정 역시 주도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이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류준영 기자

·머니투데이 유니콘팩토리(미래사업부) 차장 ·한국과학기자협회 이사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석사 졸업 ·한양대 과학기술정책대학원 박사과정 ·2020년 대한민국과학기자상 ·(저서)4차 산업혁명과 빅뱅 파괴의 시대(공저, 한스미디어) ■전문분야 -벤처·스타트업 사업모델 및 경영·홍보 컨설팅 -기술 창업(후속 R&D 분야) 자문 -과학기술 R&D 정책 분야 컨설팅 -과학 크리에이터를 위한 글쓰기 강연 -에너지 전환, 모빌리티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 자문 -AI시대 기술경영 및 혁신 자문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