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시총상위주 일제 상승…490선 회복 시도

코스닥, 시총상위주 일제 상승…490선 회복 시도

정영일 기자
2009.11.10 09:24
구글 선호 매체 등록 구글에서 머니투데이 추가하기

코스닥지수가 시가총액 상위주들이 일제히 상승하면서 490선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9일 오전 9시21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4.10포인트(0.86%) 상승한 488.55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지수는 전날보다 0.97% 상승한 489.13으로 시작한 후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

오랜만에 개인과 기관이 쌍끌이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 개인과 기관은 각각 11억원과 4억원 순매수하고 있다. 반면 외국인은 5억원 순매도하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20위 종목들은차바이오앤(11,470원 ▼110 -0.95%)을 제외하고 모두 상승세다. '대장주'서울반도체(11,340원 ▼1,200 -9.57%)는 0.8% 상승하고 있고,메가스터디(12,740원 ▼210 -1.62%)셀트리온(160,500원 ▼8,000 -4.75%)도 1%대의 상승율을 보이고 있다.

CJ오쇼핑(33,050원 ▼1,150 -3.36%)과GS홈쇼핑은 2.3~3.0% 상승하고 있고,태광(26,700원 ▼1,950 -6.81%)성광벤드(30,200원 ▼300 -0.98%)는 각각 2.3~2.9% 오를 정도로 상승폭이 크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