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채비, SaaS형 운영시스템·모바일 앱 '차징허브' 론칭

[더벨]채비, SaaS형 운영시스템·모바일 앱 '차징허브' 론칭

양귀남 기자
2025.01.24 14:02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채비는 24일 SaaS형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CSMS)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차징허브(Charging Hub)'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비가 신규 출시한 SaaS형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은 충전서비스 운영자가 충전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회원 관리를 비롯해 △실시간 충전소 상태 모니터링 △충전기 및 충전 과정 데이터 분석 △유지·보수 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aaS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초기 설치와 유지보수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초기 시장에서 투자 부담을 최소화하고 충전 인프라의 확장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차징허브(Charging Hub)는 충전소 검색, 예약, 인증, 실시간 충전 상태 확인 및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데이터 연계를 통해 이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얻고 운영자는 이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사용자와 운영자 간 원활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최영훈 채비 대표는 "회사의 노하우를 집적시킨 SaaS 충전서비스 관리 시스템과 모바일 앱을 통한 통합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사용자와 충전서비스 운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관리와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회사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