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라온시큐어, 모의해킹 구독 서비스 출시

[더벨]라온시큐어, 모의해킹 구독 서비스 출시

이종현 기자
2025.02.10 14:0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정보기술(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9,410원 ▼150 -1.57%)는 시스템의 보안 취약점을 점검하는 모의해킹 서비스를 기업 맞춤형으로 월 단위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형 모의해킹 서비스 '라온 PTaaS(Penetration Testing as a Servic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모의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온시큐어 화이트햇센터에는 미국 데프콘(Defcon), 일본 세콘(Seccon), 국가정보원 사이버공격 방어대회(CCE) 등 국내외 화이트해커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는 화이트해커가 포진해있다.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들을 대상으로 잠재적 사이버 공격에 노출된 취약점들을 찾아내 국가와 기업의 정보자산을 지키고 있다.

라온시큐어가 이번에 선보인 모의해킹 구독 서비스는 △스탠다드 △프리미엄 △프리미엄 플러스 등으로 구성된다. 수시로 보안 취약점 진단이 필요한 기업들은 맞춤형 서비스를 선택해 월 단위로 구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또 구독 기간 내 계약된 모의해킹 컨설팅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라온시큐어는 자사 모의해킹 구독 서비스가 보안 시스템 취약점을 사전에 예방하고 정기적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인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PTaaS 시장 요구에도 부합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원석 라온시큐어 화이트햇센터장은 "사이버 공격이 점점 고도화되는 지금, 취약점 분석의 필요를 느끼면서도 비용, 도입 절차, 수행사에 대한 신뢰 문제 등의 장벽으로 양질의 모의해킹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고객사들을 위해 구독 서비스를 고안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