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씨아이테크(1,148원 ▲7 +0.61%)는 13일 클로봇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자율주행 로봇과 온프레미스 AI 연산 플랫폼을 결합한 융합 AI 로봇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상용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 공공기관, 도서관, 스마트빌딩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통합형 AI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스마트시티 전반으로의 확장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클로봇은 다년간의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실제 운영 중인 상용 자율주행 로봇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엘리베이터, 게이트 등 다양한 설비와의 연동 기술과 실내 자율주행 알고리즘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씨아이테크는 도서관, 의료기관, 공공기관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키오스크, 하이파이 오디오, 병원 스마트 플랫폼 등을 공급하며, 현장 중심의 기술 역량을 확보해왔다. 최근 온프레미스 AI 엣지 시스템 장비 솔루션을 확보하면서 AI 헬스케어 플랫폼 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영역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씨아이테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자율주행 로봇과 온프레미스 AI 연산 시스템이라는 양사의 핵심 기술을 결합해 미래형 스마트 인프라의 표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공공 및 병원 시장을 중심으로 실제 수요와 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AI 로봇 서비스를 발굴하고, 플랫폼 단위의 비즈니스 확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