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664원 ▼66 -9.04%)는 21일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 네오젠(NEOGEN)이 GS25 편의점에 공식 입점했다고 밝혔다. 유통 채널 다각화와 저가 시장 진입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번 입점을 통해 네오젠은 전국 약 1만8000개 GS25 편의점 매장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접근성과 구매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MZ세대와 1인 가구 중심의 소액·즉시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 편의점을 통한 저가 시장 공략은 화장품 업계의 주요 전략 중 하나로 부상 중이다. 네오젠은 이번 GS25 입점을 계기로, 합리적 가격대와 접근성을 무기로 한 대중 시장 확대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GS25 매장 입점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도 고객들이 고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한다"며 "향후 다양한 리테일 채널과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GS25 입점 제품은 네오젠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글로우업 데일리 마스크패드 △캐롯 오일 리무버 패드 등 총 2종이다. 이 중 '글로우업 데일리 마스크패드'는 보습과 광채 케어를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네오젠의 핵심 기술력이 집약돼 있다.
해당 제품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패드 카테고리 △판매 랭킹 △실시간 랭킹 △리뷰 랭킹 1위를 기록해 '3관왕'을 달성한 바 있다.
아울러, 아우딘퓨쳐스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인 '비욘드리머즈(Beyon-dreamers)'를 선발하고 최근 오프라인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다양한 연령과 국적의 소비자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일상 속 제품 체험기를 콘텐츠로 제작해 SNS를 통한 소비자 소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