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DS단석, 한수원 중앙연구원과 SMR·MMR 업무협약 체결

[더벨]DS단석, 한수원 중앙연구원과 SMR·MMR 업무협약 체결

김지원 기자
2025.07.28 14:55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탑 티어 자원 순환 에너지 기업 DS단석(18,830원 ▼330 -1.72%)은 한국수력원자력 중앙연구원(원장 신호철)과 'SMR/MMR(소형원자로·초소형원자로) 분야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경기도 시흥 DS단석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DS단석 한승욱 회장, 한수원 중앙연구원 신호철 원장 등 주요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력분야는 △소형/마이크로원자로(SMR/MMR)분야의 기술협력 △에너지융복합기술 및 스마트넷제로시티분야의 기술협력 △기술 인력의 교류 및 세미나를 통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등이다.

한수원 중앙연구원 신호철 원장은 “이번 DS 단석과의 업무협약은 소형원자로 분야에서 공공기관의 기술력과 민간기업의 사업화 역량이 만나는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차별화된 강점을 통합하여 향후 양사 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S단석 한승욱 회장은 “DS단석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기업의 책임을 다하고자 글로벌 자원순환 에너지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Net-Zero City 구축을 위한 여정에 한수원 중앙연구원과 적극적인 기술협력 및 교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