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모아라이프플러스, 조인과 '헬스인슈' 라이선스 계약 체결

[더벨]모아라이프플러스, 조인과 '헬스인슈' 라이선스 계약 체결

김인엽 기자
2025.08.19 12:1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모아라이프플러스(1,080원 ▼462 -29.96%)는 19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조윈과 ‘헬스 인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헬스인슈는 건강기능식품과 보험을 결합한 특허기반 비즈니스 모델이다. 정기구독 형태로 건강식품 구매과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관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모아라이프플러스는 조윈으로부터 '헬스인슈' 비즈니스 모델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자사 특허 기반 원료인 'PGA-K(폴리감마글루탐산)'를 주원료로 보험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신제품을 기획, 제조, 유통을 담당한다. 조윈은 해당 제품에 대한 보험사와의 계약 체결, 고객 관리 등 보험 관련 업무와 모아라이프플러스가 공급하는 제품의 판매 대행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단순한 제품 판매를 넘어서 보다 차별화된 가치와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급변하는 유통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모아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헬스인슈 도입을 통해 당사의 기존 포트폴리오인 헬스케어, 스킨케어, 펫케어 영역에서 경쟁 우위 확보할 것"이라며 "조윈과의 협력으로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