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메디에이지, 스타버스랩과 MOU

[더벨]메디에이지, 스타버스랩과 MOU

김인엽 기자
2025.09.15 09:0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헬스케어 데이터 전문 기업 메디에이지는 15일 스타버스랩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타버스랩은 정신건강 스타트업으로 AI 우울증 예측 플랫폼인 'Mind Sori'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메디에이지가 보유한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음성을 분석한다.

메디에이지는 10년 이상 헬스케어 데이터 연구를 통해 '생체나이'라는 개인의 건강지표를 개발했다. 개인이 신용등급으로 신용을 관리하는 것처럼 ‘생체나이’라는 건강지표로 개인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헬스케어 빅데이터 서비스 '담아(DAMA)'를 구축해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을 위한 업체를 위해 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세연 스타버스랩 대표는 "설문지 작성 없이 30초~1분간의 자연스러운 대화만으로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정신과 진료에 대한 사회적 낙인과 높은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누구나 쉽게 정신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시대를 열겠다"라고 밝혔다.

이건웅 메디에이지 대표는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업체들에게 당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시장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