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정만만세속의 총명죽, 동안죽, 성장죽, 면강죽..실제 있다(?) 없다(?)

애정만만세속의 총명죽, 동안죽, 성장죽, 면강죽..실제 있다(?) 없다(?)

강동완 기자
2012.01.31 20:33

MBC 주말드라마 “애정만만세”가 57부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시청자들을 웃고 울렸던 드라마속 주인공들만큼이나 드라마속 이야기도 매회 관심사였다. 그 중 드라마속 여주인공 강재미가 영암까지 내려가 힘겹게 개발해낸 약선죽은 과연 실제 판매가 될까?

약선죽은 실제 죽이야기의 신메뉴로 죽이야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죽이야기에서 기능성죽으로 개발된 약선죽은 극중에서 노출된 총명죽, 동안죽 이외에 성장죽과 면강죽까지 총 4종이다.

재미의 첫 번째 개발된 약선죽 총명죽은 수험생처럼 집중력과 총명을 요하는 사람을 위해 개발된 죽으로 연어와 단호박이 풍부하며 두뇌활력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까지 듬뿍 들어가 있다.

재미가 프랜차이즈 경합을 위해 한정수를 속여 가며 정성껏 만들어낸 두 번째 약선죽은 극 중 장면처럼 실제로 홍화, 복숭아꽃, 행인(살구)꽃, 녹차잎등의 꽃잎을 우려내 육수로 이용한다.

꽃잎은 여성호르몬과 여성 피부에 좋아 동안을 꿈꾸는 여성을 위한 메뉴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메뉴명도 이름 그대로 동안죽이다.

죽이야기의 세 번째 약선죽은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성장죽이다. 성작죽은 비트육수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짜렐라 치즈, 홍 대게살이 주재료로 편식이 심한 아이들도 즐겁게 먹을 수 있다.

또한 비트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장 건강에도 이로워 아이들의 건강까지 고려한 메뉴다.

마지막 네 번째 약선죽은 면역력 강화를 위한 면강죽이다. 주재료는 자연송이, 닭 안심살, 흑마늘 육수로 자연송이와 흑마늘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성인병 예방에 좋고 면역력을 높여주어 항암치료에 탁월해 면강죽은 면역이 떨어져 허약한 체질에게 추천하는 메뉴다.

죽이야기의 관계자는 “약선죽을 개발하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죽과 전문화된 환자용 죽으로 맛과 영양까지 고려한 소비자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신뢰받는 기업으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애정만만세의 강재미가 개발한 죽이 실제 매장에서 판매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높을 관심을 받게 될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