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일 하는 레드벨벳..조이 웬디 나란히 솔로 컴백

열일 하는 레드벨벳..조이 웬디 나란히 솔로 컴백

이덕행 기자
2025.07.28 16:39
/사진=SM, 어센드
/사진=SM, 어센드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들이 활발한 개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조이와 웬디의 솔로 컴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조이는 8월 18일 첫 미니앨범 'From JOY, with Love'(프롬 조이, 위드 러브)를 발매한다.

/사진=SM
/사진=SM

조이의 첫 미니앨범 'From JOY, with Love'는 타이틀 곡 'Love Splash!'(러브 스플래시!)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조이는 다양한 사랑 이야기를 자신만의 독보적인 감성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조이는 2021년 5월 스페셜 앨범 '안녕 (Hello)'로 솔로 가수로 데뷔했다. 박혜경의 '안녕'을 리메이크한 조이는 특유의 청량하고 맑은 보컬로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음원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최근에는 예능 'TV 동물농장',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해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뿜어냈다.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에는 어떤 감정을 담아낼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어센드
/사진=어센드

조이의 뒤를 이어 웬디 역시 9월 중 컴백한다. 지난해 3월 발매한 미니 2집 'Wish You Hell'(위시 유 헬)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지난 4월 어센드와 전속계약 체결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보이기도 하다.

웬디는 최근 예능부터 라디오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KBS 2TV 음악 예능 '방판뮤직 : 어디든 가요'에선 흔들림 없는 라이브로 호평을 얻었고, 유튜브 콘텐츠 '오늘은 웬디'에선 안정적인 진행을 뽐내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매력을 보여줬지만, 웬디의 가장 큰 강점은 시원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이다. 'Wish You Hell'로 21개국 아이튠즈 톱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앨범 판매 차트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었던 웬디가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SM
/사진=SM

/사진='청담국제고등학교2
/사진='청담국제고등학교2

조이와 웬디가 나란히 솔로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다른 레드벨벳 멤버들 역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린과 슬기는 유닛 레드벨벳-아이린&슬기로 지난 5월 미니 2집 'TILT'를 발매했다. 현재는 싱가포르, 마카오,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일본 으로 이어지는 아시아 투어를 진행 중이다.

블리츠웨이 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옮긴 예리는 배우 김예림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재 '청담국제고등학교2'에서 DIAMOND6의 퀸 백제나 역을 맡아 서늘한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영화 '강령: 귀신놀이'로 스크린에도 데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