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드 데이식스(DAY6)가 신보에서 데뷔 이래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 팀 공식 SNS 채널에 데이식스 정규 4집 'The DECADE(더 데케이드)'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그간 단일 타이틀 전략을 이어왔던 데이식스는 이번에 ‘꿈의 버스’와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두 곡을 타이틀로 선정해 팀의 음악적 폭과 서사를 한층 확장한다.
앨범에는 두 개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해야 뜨지 말아 줘’, ‘Disco Day(디스코 데이)’, ‘My Way(마이 웨이)’, ‘별들 앞에서’, ‘Take All My Heart(테이크 올 마이 하트)’, ‘날아라! 드림라이더’, ‘드디어 끝나갑니다’, ‘우리의 계절’까지 총 10곡이 실린다.
모든 곡에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밴드로서의 정체성을 굳건히 했고, 그간 팀의 여러 명곡을 함께 만들어온 홍지상 작곡가 역시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리며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간다.
'The DECADE'는 2019년 10월 발매한 'The Book of Us : Entropy(더 북 오브 어스 : 엔트로피)'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작업물이다. 10년을 뜻하는 영단어에서 앨범명을 지었다. 데이식스는 그동안 세상과 사랑의 다양한 결을 노래하며 자신들만의 디스코그래피를 구축해왔고, 이번 앨범에서도 그 진심과 경험을 집약해 한층 단단한 음악적 서사를 보여줄 예정이다. 앨범은 내달 5일 오후 6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