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서바이벌 예능 '싱크로게임' 론칭...내년 1월 16일 첫방

tvN, 서바이벌 예능 '싱크로게임' 론칭...내년 1월 16일 첫방

이경호 기자
2025.12.19 18:24
tvN이 2026년 1월 16일 오후 10시 10분에 첫 방송되는 서바이벌 예능 '싱크로게임'은 CJ ENM과 TBS가 공동 제작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로, 최고의 브레인과 피지컬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생존하는 프로그램이다. 티저 영상에는 분리된 공간에서 헤드셋을 통해 작전을 공유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겼으며, 피지컬 우승자 아모띠와 배우 이시원, 축구 선수 남석우와 준우승자 박지성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tvN '싱크로게임'./사진제공=tvN
tvN '싱크로게임'./사진제공=tvN

tvN이 서바이벌 예능 '싱크로게임'을 론칭한다.

오는 2026년 1월 16일 오후 10시 10분 첫 방송되는 tvN '싱크로게임'은 CJ ENM과 TBS가 공동 제작하는 두 번째 프로젝트다. 완벽한 두뇌를 갖고 있는 최고의 브레인과 압도적인 신체 기량을 자랑하는 최고의 피지컬이 2인 1조로 한 팀을 이뤄 생존하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서바이벌 프로그램 우승자, 명문대 엘리트, 금메달리스트, 세계 챔피언 등 각 분야에서 정점을 찍은 자들이 극한 경쟁을 펼치며, 서로 다른 공간에 있는 파트너와 협력해 미션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싱크로'처럼 연결된 감각이 중요한 전술이 될 전망이다.

그런 가운데 '싱크로게임' 제작진은 본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리는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영상에는 브레인 참가자와 피지컬 참가자가 한 팀을 이뤄, 분리된 공간에서 헤드셋을 착용한 채 서로의 작전을 공유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피지컬 참가자는 물론 브레인 참가자에게도 시야가 공유된 상태로 게임이 진행되는 바, 상대 팀을 견제하면서 저마다의 전술로 치열한 두뇌 및 피지컬 대결에 나서는 장면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재미를 예고한다.

tvN '싱크로게임' 출연진./사진제공=tvN
tvN '싱크로게임' 출연진./사진제공=tvN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싱크로게임' 참가자들의 면면도 이목을 모은다.

피지컬 서바이벌 우승자 아모띠와 서울대 출신의 연예계 대표 뇌섹녀 배우 이시원이 의기투합한 서바이벌 강자 팀, 축구 선수 출신의 남석우와 두뇌 서바이벌 프로그램 준우승자 박지성의 카이스트 듀오 팀, 뉴욕에서 날아온 신혼부부로 아내 최지수는 의사, 남편 최우석은 보디빌더인 뉴욕 부부 팀, 반도체 연구원 김민길과 아시아 여자 1등 크로스핏터 김솔비가 뭉친 너드&비스트 팀, 개그계 신흥 브레인 정재형과 레슬링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 정지현의 경주 정씨 팀, 보디빌딩 세계 챔피언 박영호와 UC 버클리 출신 사업가 정재호가 호흡을 맞출 호영호재 팀까지, 다양한 관계로 구성된 여섯 팀이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대결할 예정이다. 과연 최고의 브레인과 피지컬이 만나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 최고의 싱크로 팀은 누가될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