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vs전현무vs기안84, 'MBC 연예대상' 대상은?

유재석vs전현무vs기안84, 'MBC 연예대상' 대상은?

한수진 기자
2025.12.29 10:15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이 29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되며, 유재석 전현무 기안84가 대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전현무는 8년 연속 MC를 맡고 있으며,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에 대한 시청자 투표가 진행 중이다. 축하 무대에는 윙 히스 리정 최정원 등이 참여한다.
유재석, 전현무, 기안84 / 사진=스타뉴스 DB
유재석, 전현무, 기안84 / 사진=스타뉴스 DB

'2025 MBC 방송연예대상'이 드디어 오늘(29일) 방송하는 가운데 대상은 누구에게 돌아갈까.

29일 오후 8시 50분 방송하는 '2025 MBC 방송연예대상'에는 올 한 해 MBC 예능을 이끈 주역들이 총출동해 시청자와 만난다. 예능 명가의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가운데, 놓쳐서는 안 될 관전 요소 세 가지를 짚어봤다.

■ 대상부터 베스트 커플상까지…올해 예능의 주인공은

MBC는 2025년에도 리얼리티, 스포츠, 여행, 토크 등 장르를 넘나드는 예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풍성한 웃음을 책임졌다. 이에 최고의 영예인 대상의 주인공이 누구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력 후보로는 '놀면 뭐하니?'를 이끈 유재석,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존재감을 확고히 한 전현무, 그리고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4'를 오가며 독보적인 캐릭터성과 화제성을 보여준 기안84가 거론된다. 각기 다른 색깔로 MBC 예능을 대표해 온 이들 가운데 누가 영예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쥘지 관심이 쏠린다.

시청자의 투표로 수상자를 가리는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이날 생방송 중 후보 공개와 함께 문자 투표를 통해 수상작이 결정된다. 베스트 커플상은 지난 26일 자정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를 통해 투표가 진행된 상황으로, 2025년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예능 커플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025 MBC 방송연예대상' 포스터 / 사진=MBC
'2025 MBC 방송연예대상' 포스터 / 사진=MBC

■ 전현무·장도연, 다시 만난 MC 조합

MC 라인업도 눈길을 끈다. 전현무는 2018년부터 8년 연속 'MBC 방송연예대상' 진행을 맡으며 변함없는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장도연이 합류해 두 번째 MC 호흡을 맞춘다.

두 사람은 '2020 MBC 방송연예대상' 이후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는 만큼, 한층 여유롭고 센스 있는 진행으로 예능인들의 축제를 이끌 전망이다. 업그레이드된 케미스트리 역시 관전 요소다.

■ 장르 넘나드는 축하 무대 총출동

축하 무대 라인업도 풍성하다. 세계적인 비트박서 윙과 히스, 대세 댄서 리정과 베이비주, 뮤지컬 '맘마미아!'의 최정원·홍지민·김경선이 무대에 오른다. 여기에 청량한 에너지로 주목받는 보이그룹 TWS(투어스)까지 합류해 시상식의 열기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공개될 특별 무대 역시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