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또 기록 추가요

방탄소년단, 또 기록 추가요

한수진 기자
2026.01.30 11:58

일본레코드협회서 플래티넘·골든 스트리밍 인증 추가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 타이틀곡 'Yet To Come'이 일본레코드협회에서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고, 정규 3집 수록곡 'Love Maze'는 누적 5,000만 회를 넘겨 골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일본 내 스트리밍 부문에서 총 16개의 플래티넘과 48개의 골드 인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Dynamite'와 'Butter'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한 것은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입니다.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의 이시우./사진=스튜디오S, 빈지웍스, 모그필름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의 이시우./사진=스튜디오S, 빈지웍스, 모그필름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스트리밍 인증을 추가했다.

30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프루프) 타이틀곡 'Yet To Come'(옛 투 컴)은 누적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해 스트리밍 부문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수록곡 'Love Maze'(러브 메이즈)는 누적 5,000만 회를 넘겨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일본레코드협회는 스트리밍 누적 재생 수에 따라 골드(5000만 회 이상), 플래티넘(1억 회 이상), 다이아몬드(5억 회 이상)로 구분해 매월 인증을 부여한다. 방탄소년단은 현재까지 일본 내 스트리밍 부문에서 총 16개의 플래티넘과 48개의 골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Dynamite'(다이너마이트)와 'Butter'(버터)로 다이아몬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는 K팝 아티스트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Yet To Come'은 방탄소년단이 지나온 음악적 여정을 되돌아보는 동시에 앞으로의 시간을 향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Love Maze'는 미로 속에서도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그린 노래로 팬덤 아미(ARMY)를 향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번 스트리밍 성과는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다시 찾는 글로벌 팬덤의 흐름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3월 20일 오후 1시 정규 5집 'ARIRANG'(아리랑)을 발매한다. 약 3년 9개월 만의 완전체 컴백으로, 총 14곡을 수록해 팀의 정체성과 그리움, 깊은 사랑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다룬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9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을 시작으로 총 34개 도시, 82회 규모의 월드 투어에 돌입한다. 고양 공연을 비롯해 북미와 유럽 투어 전 회차가 매진됐으며, 미국과 유럽 주요 스타디움에서 한국 가수 최초 단독 콘서트를 잇따라 펼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