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아르카디스·에이럽 손잡고 압구정5구역 설계 차별화

DL이앤씨, 아르카디스·에이럽 손잡고 압구정5구역 설계 차별화

남미래 기자
2026.02.11 15:25

DL이앤씨(50,800원 ▲1,400 +2.83%)가 글로벌 건축·구조 분야 최정상급 파트너와 손잡고 압구정5구역 재건축 사업에 차별화된 설계를 선보인다.

DL이앤씨는 압구정5구역 재건축을 위해 글로벌 설계 리더 아르카디스(ARCADIS)와 초고층 구조 기술 기업 에이럽(ARUP)과 협업한다고 11일 밝혔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아르카디스는 전 세계 30여개국에서 도시개발, 주거, 상업, 복합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글로벌 건축·엔지니어링·컨설팅 그룹이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로열 아틀란티스 호텔&레지던스', 미국 로스앤젤레스 '포시즌스 프라이빗 레지던스' 등이 대표 프로젝트다.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에이럽은 초고층 구조 설계 분야의 세계적 기업으로 '더 샤드',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미국 '애플 파크' 등의 구조 설계를 맡았다. 특히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구조 엔지니어링에 참여해 곡면 지붕 구조 구현을 가능하게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DL이앤씨는 두 글로벌 파트너의 설계·구조 역량을 압구정5구역 주거 공간에 반영해 최고 수준의 자산 가치를 갖춘 단지를 구현하겠다는 전략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각자의 삶에 집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질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주거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며 "압구정5구역을 세계적인 랜드마크로 만들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남미래 기자

안녕하세요 건설부동산부 남미래 기자입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