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드리프터 車가 중고차로…가격은 얼마?

국내 최고 드리프터 車가 중고차로…가격은 얼마?

이기성 인턴 기자
2011.12.26 18:23
↑출처:보배드림
↑출처:보배드림

현역 드리프트(뒷바퀴를 미끄러뜨려 코너를 빠져나가는 코너링 기술) 선수의 차량이 중고차 매물로 등장했다.

26일 인터넷 중고차 쇼핑몰 보배드림에 따르면 드리프트 챔피언 황장훈 선수의 '현대 제네시스 쿠페'가 중고차 시장에 나왔다.

최근 SG 펙토리에서 캐스퍼팀으로 이적한 황 선수는 국내 최고의 드리프터 중 한명으로 손꼽힌다. 지난 2010년 MMF 트리프트 클래스 1위를 차지했으며 올해는 드리프트마스터 종합 3위에 올랐다.

시장에 나온 제네시스 쿠페는 황선수가 시합에 직접 사용하던 차량으로 제네시스 쿠페 380 GT P 수동 모델을 개조한 것이다.

순정 차량은 최고출력 303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성능을 내지만 황선수의 차량은 터보차져를 얹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7kg.m의 힘을 발휘한다. 이외에 드리프트에 적합한 일체형 서스펜션, 버킷시트, 대용량 라지에이터 등 3000만원 상당의 튜닝비용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차는 각종 잡지 및 TV에 소개되며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한편, 일본에서 시작된 드리프트는 모터스포츠의 피겨스케이팅이라 불리며 전세계 자동차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국내에서도 드리프트 스쿨, 경기 등이 생기면서 과거 폭주족의 전유물로만 여겨지던 드리프트가 양지로 나와 정식 모터스포츠로 인정받고 있는 추세다.

대한민국 1등, 머니투데이 자동차 뉴스 바로가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