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싼 주유소, DMB로 찾으세요"

TU미디어 "싼 주유소, DMB로 찾으세요"

김은령 기자
2008.08.21 09:36

TU미디어는 매일 위성DMB를 통해 주유소 휘발유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유가정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유가정보 서비스는 오는 26일 파인디지털의 신규 출시 단말기인 'Bio'를 통해 처음 선보이며 향후 출시되는 차량용DMB 즉 내비게이션 DMB에 적용될 예정이다.

TU미디어는 전국 1만2000개 주유소 및 충전소의 휘발유, 경유, LPG판매 가격 정보를 제공하게 되며 이 정보는 각 주유소 별로 1일~7일 간격으로 새롭게 업데이트되어 매일 이용자들에게 해당 단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올 하반기에는 현 위치 주변 또는 이동 경로 주변의 주유소 탐색 시 최저가 순으로 최소 10개까지의 주유소 정보 및 유가정보를 제공하고 특정 정유사를 지정해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TU미디어는 주유소의 판매가격을 매일 위성DMB망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제공해 고유가 시대 유가 부담을 실질적으로 줄여주는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TU미디어는 내비게이션 이용자들의 도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파인디지털과 함께 도난방지 특허기술이 적용된 ‘안심내비’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안심내비’ 서비스는 최근 잦은 내비게이션 도난사고로 인한 고객들의 우려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고객의 등록된 내비게이션 단말이 도난당했을 경우 위성DMB 방송망을 활용해 도난 단말의 사용을 정지시킴과 동시에 제조사가 이에 대한 현물 보상을 시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김은령 기자

머니투데이 증권부 김은령입니다. WM, 펀드 시장, 투자 상품 등을 주로 취재합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