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승반전, LED株 '초강세'

코스닥 상승반전, LED株 '초강세'

오상헌 기자
2009.09.02 10:58
구글 선호 매체 등록 구글에서 머니투데이 추가하기

미국 뉴욕증시 급락 여파로 하락 출발했던 코스닥지수가 상승 반전했다. 외국인이 순매수에 나선 것이 전환의 계기가 됐다.

2일 오전 10시 56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날보다 0.38% 오른 518.24를 기록 중이다. 외국인이 82억원 순매수하고 있는 반면, 개인과 기관은 각각 58억원 6억원씩 순매도하고 있다.

발광 다이오드(LED)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대장주서울반도체(11,340원 ▼1,200 -9.57%)가 4.4% 가량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그 밖에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선네오위즈게임즈(17,270원 ▼830 -4.59%)주성엔지니어링(184,200원 ▼13,700 -6.92%)이 각각 4.2%, 5.5% 급등 중이다.동국S&C(1,535원 ▼32 -2.04%)도 4% 가까운 상승세로 상장 후 사흘 연속 상승 중이다. 시총 순위도 10위권에 진입했다.

LED주들의 상승세가 가장 두드러진다. 서울반도체 외에루멘스(802원 ▼34 -4.07%)가 10.6% 급등 중이고루미마이크로(2,765원 ▼225 -7.53%)대진디엠피(1,057원 ▲27 +2.62%)가 각각 12.4%, 7.0% 오르고 있다.

이 시각 현재 상한가 11개 등 389개 종목이 상승 중이고, 하한가 없이 519개는 내림세다. 보합은 81개.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