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크라우드웍스(3,230원 ▼180 -5.28%)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온라인 교육 플랫폼 크라우드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주도훈련' 사업의 공식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근로자가 주도적으로 훈련 과정을 선택하고 기업이 훈련비를 먼저 지원한 뒤 정부가 그 비용의 최대 50%를 환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시근로자 150명 미만의 우선지원 대상 기업 재직자가 주 대상이다. 교육 수료 증빙을 제출하면 교육비의 최대 50%까지 환급된다.
크라우드아카데미는 이번 사업에서 총 11개의 AI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본 과정에는 △생성형 AI 서비스 기획 및 구현 △대규모언어모델(LLM) 서비스 개발 및 검색증강생성(RAG) 활용법 △AI 모델 최적화 실습 △AI 기반 콘텐츠 제작 실습 등이 포함돼 있다. 개발직군부터 비개발직군까지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보람 크라우드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교육 과정은 크라우드웍스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설계한 실무 중심 커리큘럼"이라며 "개발자는 물론 마케팅, 디자인, 영업 등 다양한 직무에서 AI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