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폴라리스AI-식스팹, 국내 엣지컴퓨팅 시장 공략 협력

[더벨]폴라리스AI-식스팹, 국내 엣지컴퓨팅 시장 공략 협력

이종현 기자
2025.04.11 11:2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폴라리스AI(1,644원 ▼63 -3.69%)는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및 엣지컴퓨팅 기업 식스팹(Sixfab)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공공·산업 분야 스마트 전환 요구에 대응하며 엣지컴퓨팅 인프라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식스팹은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를 기반으로 하는 IoT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기업이다. 원격제어, 데이터 수집, 실시간 모니터링 등 여러 현장에 활용되는 IoT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엣지컴퓨팅으로 보폭을 넓혀 스마트시티와 산업 자동화 분야로도 진출했다.

엣지컴퓨팅은 데이터 처리를 중앙 서버가 이날 사용자와 가까운 지점(엣지)에서 처리하는 방식을 뜻한다. 데이터가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보안성이 높다.

폴라리스AI는 식스팹의 주요 엣지 디바이스를 국내에 유통하는 총판 자격을 부여받았다. 엣지컴퓨팅 디바이스 '알폰 X4'의 기술지원과 각 산업별로 특화된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관공서를 중심으로 구축되는 구축형 인공지능(AI) 분야에서 활용성이 높으리라는 것이 회사 측 기대다.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은 "이번 식스팹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엣지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공공 및 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폴라리스AI는 식스팹의 지원으로 AIoT 솔루션을 발굴하며 전문 AI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