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한컴라이프케어, 경북 산불 호흡보호장비 정비 지원

[더벨]한컴라이프케어, 경북 산불 호흡보호장비 정비 지원

김혜란 기자
2025.04.18 10:53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방산·소방용 개인안전장비 전문기업인 한컴라이프케어가 경북 산불 진압에 사용된 호흡보호장비에 대한 긴급 정비·점검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달에는 경북 대형 산불 대응을 위해 약 25억원 상당의 개인안전장비를 기부했다. 이번 정비는 경북소방본부 소방장비관리센터 호흡정비팀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산불 현장에서 사용된 공기호흡기 등 주요 장비의 손상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소방대원들의 보호 강화를 위한 선제 조치로 이뤄졌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경북소방본부 및 소방장비관리센터와 협력해, 총 110대의 공기호흡기를 대상으로 성능 점검, 주요 부품 교체, 세척 작업 등 체계적인 정비를 완료했다. 정비 작업에는 한컴라이프케어 A/S 전문팀이 투입돼 현장 장비의 이상 유무를 신속히 진단하고, 기능 복구를 위한 정밀 점검을 병행했다.

한컴라이프케어(2,855원 ▼20 -0.7%)는 연중 전국 소방본부를 대상으로 무상 장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며 재난 대응 이후 장비의 신속한 복구와 성능 유지를 위한 사후 관리에 힘쓰고 있다.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소방대원들의 안전은 장비의 신뢰성에서 시작된다"며 "한컴라이프케어는 A/S 지원뿐만 아니라, 소방대원의 현장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최첨단 디지털 공기호흡기와 신소재 특수 방화복 등 최신 장비 개발에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