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바이오솔루션, 중국 의료진 대상 ‘카티라이프’ 시술 시연

[더벨]바이오솔루션, 중국 의료진 대상 ‘카티라이프’ 시술 시연

성상우 기자
2025.04.29 10:34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첨단바이오의약품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8,520원 ▲260 +3.15%)이 자사 연골세포치료제 ‘카티라이프(CartiLife)’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바이오솔루션은 지난 28일 하이난 의료특구 내 주요 의료기관의 정형외과 전문의를 초청해 '카티라이프 라이브 서저리(Live Surgical Demonstration)'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국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첫번째 치료 시연 행사다. 카티라이프의 본격 판매가 기대되는 하이난 의료특구 의료진들에게 먼저 선보인다는 취지다. 이날 시연엔 중국 내 4개 대형 종합병원 소속의 정형외과 전문의 8명 및 의료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특히 이날 시연은 카티라이프 5년 장기 추적 논문의 대표 저자이자 풍부한 임상 경험을 보유한 박재영 분당차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직접 집도했다. 중국 정형외과의들은 관절경을 통한 시술을 현장에서 직접 참관했다. 수술법에 대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라이브 서저리 방식은 국내 최대 임플란트 회사가 과거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했던 전략이다. 새로운 의료 기술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의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데 유효한 방법으로 평가받는다.

박 교수는 시술의 모든 과정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며 작용 기전, 임상 결과, 환자 적용 사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참가 의료진과 심층적인 논의를 나눴다는 설명이다. 특히 라이브 서저리 외에도 치료제의 안정성과 임상 데이터에 대한 중국 의료진의 높은 관심이 행사 종료까지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바이오솔루션은 지난해 11월 중국 하이난 보아오 러청 협력발전 유한회사, 노스랜드 바이오텍, 아이커 제약과 4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드러낸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의미의 후속 조치라는 설명이다.

바이오솔루션 관계자는 “보통 카티라이프 수술은 30분 내외지만 이후 Q&A가 많아 일정이 예상보다 길어졌다. 특히 카티라이프의 안정성과 연골재생의 양과 질, 염증 치료 효과에 대한 구체적인 질문이 많았다”면서 “중국 의료진의 깊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번 라이브 서저리가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선 바이오솔루션 이정선 대표이사는” 이번 라이브 서저리 행사는 카티라이프의 뛰어난 임상적 가치와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법을 중국 현지 의료 전문가들에게 직접 선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향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