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경북 산불피해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 공동 추진

[더벨]시노펙스, 경북 산불피해지역 '탄소중립 숲' 조성 공동 추진

이종현 기자
2025.05.21 15:30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7,130원 ▲110 +1.57%)는 경상북도, 영덕군과 함께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위한 '탄소중립 숲'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향후 3년간 1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탄소중립 숲은 경상북도 영덕군 산불피해 지역에 수목 식재를 통해 산림을 복구하고, 이산화탄소 흡수원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조성하는 친환경 산림재생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내 기업 시노펙스가 제안한 탄소중립 숲 조성사업은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경상북도도 산불 피해 복구와 산림자원 전략적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경익 시노펙스 대표는 "시노펙스는 1985년 경북 포항에서 창업해 전자기기, 수처리, 멤브레인 및 의료기기 등을 융합한 기술기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해왔다"며 "이번 탄소중립 숲 조성을 통해 기업이 성장한 지역사회의 산불 피해 복구에 기여하고,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노펙스는 2023년 경북 지역 수해 당시에도 수해지역 주민의 2차 피해 예방을 위해 정수기 1000대를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