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한컴위드,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로 스마트패스 시장 공략

[더벨]한컴위드,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로 스마트패스 시장 공략

이종현 기자
2025.06.30 11:0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한글과컴퓨터(22,800원 ▼400 -1.72%)(이하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는 호텔 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업 티오더스테이와 '스마트패스 기반 호텔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인공지능(AI) 기반 안면인식 솔루션 '한컴 오스'를 활용해 비대면 서비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호텔 현장의 인력 부담을 줄이고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서비스 운영 방식 전환 △양사 기술 인프라 간 시너지 창출 △스마트 체크인과 투숙자 인증 시스템 도입 등 호텔 이용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티오더스테이의 호텔 운영 플랫폼 '아이스테이'에 한컴 오스를 접목해 비대면 체크인을 구현할 방침이다.

한컴 오스는 얼굴 인식 기반 본인 인증 기술이다. 고객사의 서비스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미국 아이베타(iBeta)의 얼굴 위변조 탐지 성능(PAD) 테스트에서 3D 프린터, 레진·라텍스 마스크 등 고도화된 위변조 탐지를 요구하는 레벨 2 인증을 획득한 패시브 라이브니스(Passive Liveness) 검증 기능을 제공한다.

김용운 티오더스테이 대표는 "호텔 체크인과 입실은 고객 경험의 시작점이자 운영상 가장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는 구간"이라며 "한컴위드와의 협력을 통해 비대면 호텔 운영의 현실적인 설루션을 제시하고,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 범위가 다양한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안전한 디지털 인증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호텔 스마트패스 시장에서 비대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