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폴라리스오피스그룹, 삼성동에 신사옥 "계열사 통합"

[더벨]폴라리스오피스그룹, 삼성동에 신사옥 "계열사 통합"

성상우 기자
2025.07.08 16:21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폴라리스오피스(4,470원 ▼80 -1.76%)그룹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약 730억원 규모의 신사옥 부지 및 건물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그룹사 통합 사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그룹의 인공지능(AI) 사업 역량을 집중하고 계열사 간 소통 강화와 조직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는 설명이다.

폴라리스AI파마가 신사옥 부지 및 건물을 매입했다. 폴라리스오피스와 폴라리스AI 등 주요 계열사들이 순차적으로 입주할 예정이다. 건물은 대지면적 1137.6㎡(344평), 연면적 4668.33㎡(1412평)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9층까지다. 삼성중앙역과 인접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각 계열사가 임차 형태로 분산 운영됐던 사무공간을 이번 통합 사옥으로 이전함에 따라 임차료와 같은 고정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통합 사옥 운영을 계기로 그룹 내 기술 협력과 의사소통을 한층 활성화하고 AI 사업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문서 이해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 제약, 공공 분야에 특화된 '버티컬 AI'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외부 기관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AI 생태계를 확대하고 시장 내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한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 관계자는 "이번 신사옥 매입은 단순한 공간 확보 이상의 전략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서 "AI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