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24 창업센터, 쇼핑몰 운영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제공으로 인기
▶ 사무공간 및 부가서비스 제공, 전문 컨설팅 연계 통한 실질적인 혜택 많아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수가 매년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1인 창업자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센터가 주목 받고 있다.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에 따르면<카페24 창업센터>는 최근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다양한 통합 서비스와 쾌적한 근무 환경 제공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소호 사업자들의 입주가 늘고 있다.

1인 창업자들은 사무실 임대료 등의 부담으로 가정을 사업장으로 활용할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럴 경우, 심리적으로 집중이 어렵고 업무 환경 구성에 어려움이 따르기 마련이다.
카페24 창업센터는 이러한 1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니즈를 분석해 사무실 임대, 스튜디오 대여, 택배 서비스 제공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업무 공간과 부대 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전문교육 과정 연계, 컨설팅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상표권이나 세무 컨설팅, 사입 대행 서비스나 해외 사입 투어 서비스 등 꼭 필요하지만 쉽게 얻기 힘든 정보도 제공해준다.
카페24 창업센터 신당점에서 쇼핑몰 오픈을 준비 중인 이학수씨는 “카페24 창업센터는 1인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스튜디오나 장비, 사입 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갖추고 있어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공동 사무실을 이용하는 사람들과 함께 시장 상황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카페24 창업센터는 온라인 시장의 성장과 함께 쇼핑몰 운영 인프라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된 만큼 시장 반응이 굉장히 긍정적”이라며 “현재 갖추고 있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 외에도 교육이나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창업자들의 사업 성공을 돕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자들의 PICK!
카페24 창업센터는 현재 경기 수원, 경기 부천, 인천 부평, 서울 신당에 자리잡고 있다. 쇼핑몰 운영자 뿐 아니라 쇼핑몰 제작 웹 에이전시, 포토 그래퍼 등 쇼핑몰 운영에 시너지 효과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직종의 사업자들이 입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