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美 'MTV VMA' 노미네이트

방탄소년단 지민, 美 'MTV VMA' 노미네이트

한수진 기자
2025.08.06 11:12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빅히트 뮤직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MTV VMA'의 '베스트 케이팝'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다.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2025 MTV Video Music Awards, 이하 '2025 MTV VMA')가 발표한 올해의 수상 후보 명단이 공개됐다. 이에 따르면 지민은 솔로 2집 'MUSE(뮤즈)'의 타이틀곡 'Who(후)'로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부문 후보에 지명됐다.

지민이 솔로로 'MTV VMA' 후보에 이름을 올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베스트 케이팝' 후보에 오른 'Who'는 힙합 R&B 장르로, 강렬한 바운스와 기타 연주의 조화가 매력적인 곡이다. 만난 적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애틋한 상황과 혼란스러운 감정을 노래했다. 특히 지난해 7월 공개된 후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 총 33주간 머물렀다. 또한 이 곡은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5)'에서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민은 그간 소속 팀 방탄소년단으로 2019년 처음 'MTV VMA' 수상 후보에 올랐고, 4년 연속 트로피도 들어올렸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4년 연속 '올해의 그룹'(종전 베스트 그룹)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기도 했다.

'2025 MTV VMA'는 내달 7일 뉴욕 UBS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