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서 절반은 고금리로" SC제일은행, '스마트박스통장' 가입 이벤트

"알아서 절반은 고금리로" SC제일은행, '스마트박스통장' 가입 이벤트

박소연 기자
2026.02.19 10:07

SC제일은행이 예치금을 알아서 절반으로 나눠 최고 5.0%(이하 연,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SC제일 스마트박스통장(이하 '스마트박스통장')'의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마트박스통장은 매일 계좌 잔액을 절반으로 나눠 '스마트박스 구간'과 '기본박스 구간'으로 명명한 후 각 구간에 서로 다른 금리를 적용하는 수시 입출금 상품이다. 잔액의 절반인 스마트박스 구간(최소 100만원 이상)에는 충족 조건에 따라 3.0~5.0%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나머지 잔액 절반인 기본박스 구간에는 0.3%의 기본금리를 적용한다.

스마트박스 구간의 금리 적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기본 우대금리는 3.0%이고 추가 우대금리(최대 2.0%포인트)는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 1.0%포인트 △스마트박스 구간의 잔액 1억원 이상(스마트박스통장의 전체 잔액 2억원 이상) 0.5%포인트 △마케팅 동의 0.2%포인트 △급여이체 0.3%포인트로 구성된다. 스마트박스 구간에서는 매일 원금과 발생 이자가 합산돼 그 다음날 원금이 되는 일복리 방식이 적용된다. 단, 스마트박스 금리를 받으려면 스마트박스 구간의 잔액이 최소 100만원(스마트박스통장의 전체 잔액 기준으로 최소 200만원) 이상이어야 하며 최대 금액 제한은 없다.

예를 들어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스마트박스통장에 2억원을 신규 예치하는 경우, 전체 잔액의 절반인 스마트박스 구간 1억원에는 충족 조건에 따라 최고 5.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고, 나머지 절반인 기본박스 구간 1억원에는 0.3%의 기본금리를 받는다.

이자 계산 및 지급 방식의 경우 스마트박스 구간에는 일복리, 기본박스 구간에는 월복리 방식이 각각 적용되며 월간 이자 합산 금액이 다음 달 첫 영업일에 통장으로 입금된다. 다만 고객이 월 중에 적립 중인 이자를 찾고 싶은 경우 언제든지 매월 2회까지 '이자 바로 받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휴일을 제외하고 모바일뱅킹에서 신청 가능하며 해당 월에 신청 전일까지 쌓인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는 만큼 정기적으로 또는 불시에 이자를 찾아야 하는 고객에게 유용하다.

SC제일은행은 스마트박스통장을 가입하고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100%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오는 3월13일까지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스마트박스통장에 가입한 고객이 해당 계좌에 가입 당일, 이벤트 종료일인 3월13일, 4월15일 등 3개의 기준일에 스마트박스통장 잔액을 1000만원 또는 5000만원 이상 유지하면 된다. 이벤트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는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100% 증정하며 1000만원 이상 유지 시 쿠폰 5매를, 5000만원 이상 유지 시 쿠폰 10매를 증정한다.

정재원 SC제일은행 담보여신·수신상품부문장은 "스마트박스통장은 매일 잔액의 반을 알아서 고금리로 운용하는 수시 입출금 상품으로 변동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 여유자금 운용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소연 기자

기사로 말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