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5시리즈 투어링' 등 BMW 세 모델,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뉴5시리즈 투어링' 등 BMW 세 모델,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최인웅 기자
2011.03.17 15:39

뉴 X3(특별상), 뉴 6시리즈 컨버터블(우수 디자인상), 뉴 5시리즈 투어링(레드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상)

↑BMW '뉴5시리즈 투어링'
↑BMW '뉴5시리즈 투어링'

BMW '뉴X3', '뉴6시리즈 컨버터블', '뉴5시리즈 투어링' 등 세 모델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201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동시 수상했다.

뉴 X3는 특별상(Honorable Mention), 뉴 6시리즈 컨버터블은 우수 디자인상, 뉴 5 시리즈 투어링은 최고 디자인에 수여되는 '레드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로 각각 선정됐다.

BMW 측은 "뉴 X3는 도시적인 우아함과 다양한 감각의 민첩성을 가감 없이 표출하는 디자인으로, 뉴 6시리즈 컨버터블은 강력하고 역동적인 차체 라인이 최상의 드라이빙 성능을 표현했다는 점, 뉴 5 시리즈 투어링은 뛰어난 기능성을 모던하고도 감성적인 미학에 접목했다는 면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 받았다"고 설명했다.

본 시상식은 오는 7월 독일 에쎈(Essen)시의 알토 극장에서 거행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상품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5년 처음 제정돼 자동차외에도 건축, 가정용 전자제품, 패션, 생활 과학 및 약품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 기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