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품인증으로 소비자 신뢰도 높여…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쇼핑환경 구축 노력

명품 여성의류를 수입하여 판매하는 온라인 프리미엄 아울렛 와이즈앤노블은 16일 관세청으로부터 '병행수입물품 통관인증'을 획득하여 공식적으로 정품인증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병행수입 통관인증제는 2년간 성실하게 관세를 납부하며 적법한 수입절차를 밟아서 정품만을 수입한 업체의 수입상품에 대해, 관세청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과거 독점수입업체들이 마케팅비용과 광고비를 판매가에 많이 포함시키면서 수입브랜드 상품들의 가격이 해외 현지가격의 몇 배에 달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관세청에서는 밀수품이나 위조상품을 시장에서 퇴출시키고, 정식수입물품에 대해 소비자 신뢰제고 및 병행수입 확대를 통한 물가안정의 목적으로 2013년부터 '병행수입 통관인증제'의 시행을 확대하고 있다. 정부는 병행수입의 정책적인 보호와 장려를 통해 수입상품 가격의 합리화를 꾀하고 소비자물가를 안정화하겠다는 취지다.
현재 와이즈앤노블에서 판매하는 수입명품 여성의류의 경우 국내 시중가에 비해 50~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큰 가격 차이를 보이고 있다. 와이즈앤노블 측 관계자는 "이번 관세청의 '병행수입물
품 통과인증제'를 통해 정품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정확한 통관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명품 여성의류를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온라인 프리미엄 아울렛 와이즈앤노블(www.wiznob.com)에서는 상품구입일로부터 30일간은 모든 판매상품에 대해 반송요금없이 반품을 받고 있으며 A/S지원서비스를 통해 수선비를 지원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쇼핑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OWSENCE[MT_20130717172632627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