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시하누크빌서 50대 남성 사망…외교부 "유서 추정 메모 발견"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서 50대 남성 사망…외교부 "유서 추정 메모 발견"

조성준 기자
2025.10.21 07:37
(시아누크빌(캄보디아)=뉴스1) 김도우 기자 = 18일(현지시간) 캄보디아 시아누크빌 한 거리 상가에 중국어 간판들이 붙어 있다. 2025.10.18/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시아누크빌(캄보디아)=뉴스1) 김도우 기자 = 18일(현지시간) 캄보디아 시아누크빌 한 거리 상가에 중국어 간판들이 붙어 있다. 2025.10.18/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지난 20일 오후 캄보디아 시하누크빌의 한 호텔 객실에서 50대 후반의 한국인 남성이 사망한 채 발견됐다.

외교부는 21일 언론 공지를 통해 "캄보디아 현지 경찰 측에서 한국인 교민회장을 통해 우리 대사관에 이를 알려와 대사관은 우선 해당 교민회장에게 현장 확인을 요청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교민회장은 현장에서 여권 및 유서로 추정되는 메모, 휴대폰 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대사관은 사망 사실을 전달받은 직후 영사를 현장에 급파했으며, 앞으로 유가족 통지와 장례 지원, 현지 당국의 신속한 조사 요청 등 영사 조력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 남성이 어떤 이유로 캄보디아에 체류 중이었는지, 최근 문제가 된 온라인 스캠 범죄에 연루됐는지 등은 구체적으로 확인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조성준 기자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국정원, 보훈부를 출입합니다. 외교·안보의 세계를 들여다보며 쉽고 재미있게 현안을 전달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