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플리토, 싱가포르 IT 전시회서 AI 언어 데이터 기술 공개

[더벨]플리토, 싱가포르 IT 전시회서 AI 언어 데이터 기술 공개

이종현 기자
2025.06.02 10:16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전문 기업 플리토(13,970원 ▼420 -2.92%)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정보기술(IT) 행사 '아시아 테크 싱가포르 2025(ATxSG 2025)'의 '커뮤닉아시아 2025'에 참가해 AI 언어 데이터 기술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 정보통신미디어개발청(IMDA)과 글로벌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조사 전문기업 인포마 테크가 공동 주최했다. 전 세계 50개국 1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최신 ICT 기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플리토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2025년 1차 ICT 비즈니스 파트너십 참가 기업으로 선정돼 한국 공동관에서 3일간 AI 언어 데이터 기술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해외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플리토는 행사 부스에서 △AI 동시통역 솔루션 '라이브 트랜스레이션' △다자간 대화형 AI 통역 솔루션 '챗 트랜스레이션' 등 AI 통번역 기술을 선보였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대화부터 다자간 대화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AI 번역을 제공하는 기술력을 직접 체험했다.

또 1400만 유저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바탕으로 구축한 고품질 다국어 병렬 코퍼스, 음성 데이터, 광학문자인식(OCR) 이미지 데이터, 멀티턴 대화형 데이터 등 AI 학습용 언어 데이터 구축 역량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JPG, GIF 등 이미지 파일 내 텍스트를 다양한 언어로 변환하는 이미지 번역 기술도 함께 선보이며 K-AI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협력 기회를 확대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아시아 최첨단 기술의 중심지인 싱가포르에서 플리토의 AI 언어 데이터 기술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AI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서 현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AI 언어 데이터 기술 공급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