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비테크, 대주주 보유 100억 규모 CB 전환…"책임 경영 강화"

에스비비테크, 대주주 보유 100억 규모 CB 전환…"책임 경영 강화"

박기영 기자
2026.02.13 08:26

초정밀 로봇 구동모듈 전문기업 에스비비테크(56,700원 ▼1,800 -3.08%)는 대주주인 케이피에프(5,950원 ▼100 -1.65%)가 보유하고 있던 100억원 규모 CB(전환사채)에 대해 전환권을 행사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전환으로 부채를 자본으로 전환해 재무 건전성을 개선하고 최대주주 지분 확대에 따른 경영 안정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시장에서 우려할 수 있는 단기 차익 실현 목적의 전환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에스비비테크 측은 이번 결정이 대주주의 강력한 책임 경영 의지를 표명한 것이며 향후에도 지분 구조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환은 에스비비테크의 기술력과 로봇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대주주의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됐다"며,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한 만큼, 단기적 변동성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지속 가능한 기업 가치 제고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비비테크는 엑추에이터와 정밀감속기 사업을 중심으로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휴머노이드 로봇 구동부품 등 차세대 로봇 시장 확대 가능성에도 대비해 중장기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기영 기자

미래산업부에서 스타트업과 상장사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제보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