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과 365mc 비만클리닉(이하 365mc)는 오는 26일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소아비만이 성조숙증을 부른다’라는 주제로 성조숙증 예방과 관리, 치료방법에 대한 강좌를 공동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강좌는 26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서울365mc위밴드병원 오렌지홀에서 개최되며, 압구정 함소아한의원 박슬기 원장과 서울 365mc 송미현 식이영양상담센터장이 강사로 나선다.
손보드리 365mc 대표원장은 "소아전문 한의원과 비만치료 전문 의료기관이 뜻을 모아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소아비만의 위험성을 알리고,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질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무료 정기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고 취지를 전했다.
최근 식생활의 변화와 운동량 부족으로 소아비만이 늘어나는 추세다. 박슬기 함소아한의원 원장은 "소아비만이 성조숙증으로 이어질 경우 아이의 성장을 일찍 멈춰 최종 키에 문제를 줄뿐 아니라, 초경을 시작하거나 고환이 커지는 등 몸의 변화가 빠르게 나타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성조숙증 예방을 위한 생활 관리와 성장체크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조언이다.
한편 이 강좌는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성조숙증에 관심 있는 부모와 자녀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함소아한의원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