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녹십자홀딩스, '20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GC 녹십자홀딩스, '2026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박정렬 기자
2026.06.24 10:34
구글 선호 매체 등록 구글에서 머니투데이 추가하기

GC(녹십자홀딩스(10,260원 ▲220 +2.19%))가 GC녹십자(125,000원 ▲6,400 +5.4%), GC셀 등 주요 계열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추진 전략을 담은 '2026 GC 지속가능경영보고서'(사진)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GC는 2022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이후 매년 공시 체계를 고도화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를 통합적으로 담아 GC 그룹 차원의 ESG 전략과 실행 현황을 체계적으로 소개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 한국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KSSB), 유럽지속가능성보고기준(ESRS) 등 글로벌 공시 기준의 방향성을 반영했다. 기존에는 주요 중요 토픽 중심으로 적용했던 글로벌 공시 체계인 '4 Pillars(지배구조·전략·위험관리·지표 및 목표)' 구조를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영역으로 확대 적용해 공시의 일관성과 투명성을 높였다.

GC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체계를 더욱 고도화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추진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기업가치를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박정렬 기자

머니투데이에서 의학 제약 바이오 분야 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