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가 극적인 역전을 했듯이 미국 정부도 그렇게 되기를 기원한다."=이명박 대통령, 3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통화에서 한국계 하인스 워드가 속한 피츠버그 스틸러스가 우승한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슈퍼볼을 화제로 올려 덕담을 건네며.
◈"올 하반기부터는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아누프 싱 국제통화기금(IMF) 아시아태평양 담당국장, 3일 IMF가 올해 한국의 성장률을 -4%로 전망한 것과 관련해 기고문을 통해 "한국 경제는 펀더멘털이 건전하고 은행권이 충분한 자본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대기업들의 재무 상태도 대체로 양호하다"고 진단하며.
◈"실직대란이 눈앞에 다가오는데 이대로 방치할 수는 없다."=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 3일 국회에서 교섭단체대표 연설을 통해 "일자리 나누기를 실천하는 기업에는 세제 혜택과 지원금 확대 등 가용한 수단을 모두 동원해 집중 지원하겠다"고 밝히며.
◈"주가가 지금 바닥권이라는 기대감을 갖기에는 이르다."=박석현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3일 '역실적 장세 속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경기저점 형성 시점이 늦춰질 수 있기 때문에 주가가 선행한다고 지나치게 믿는 것은 위험 부담이 크다"고 지적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