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9~12일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수 고려대 총장·대교협)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홀A 에서 전국 4년제 주요 88개 대학이 참여하는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대학별 상담관 △대입상담센터 진학·진로상담관 △대입 설명관 △종합 정보자료관 △다문화 상담관 △입학사정관제·대학과목선이수제 홍보관 등이 설치된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에서는 교수, 입학담당자, 전문상담원 등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입학정보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대입상담센터 진학·진로상담관에서는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소속 현직 교사들이 직접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무료로 1대 1 맞춤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입설명관에서는 진학지도 전문 현직 교사들이 '정시모집의 특징과 전략'에 관한 특별강좌를 하루 3번 실시한다.
종합정보자료관에서는 전국 200개 4년제 대학의 입학정보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종합 검색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다문화 상담관에서는 다문화 가정, 재외국민·외국인 자녀, 북한 이주 새터민 등을 위한 대입정보가 제공되며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입학사정관제 및 대학과목선이수제 홍보관에서는 입학사정관제와 대학과목선이수제 관련 정보가 제공된다. 대교협 관계자는 "99년부터 매년 12월 개최돼 온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실질적인 대학입학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