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증시 폭등에 힘입어 코스피지수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를 비롯한 국내 대형IT주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19일 오전 9시26분 현재삼성전자(353,500원 ▼500 -0.14%)는 전일대비 1만4000원(2.46%) 오른 58만2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닉스(2,919,000원 ▲155,000 +5.61%)는 350원(1.45%) 올라 2만4500원을 기록하고 있다.
LG필립스LCD(12,930원 ▼640 -4.72%)는 750원(1.65%) 상승한 4만6250원,LG전자(227,500원 ▲16,000 +7.57%)는 500원(0.43%) 오른 11만7000원을 기록중이다.
18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금리인하와 투자은행 실적 재료로 폭등했으며, 기술주도 동반 강세를 보였다. 이날 반도체업체인 인텔과 텍사스인스트루먼트가 4.3%, 2.8% 올랐고 엘피다와 인피니온은 3.4%, 1.4% 상승했다. 컴퓨터업체인 델과 애플은 4.8% 뛰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