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장철의 마켓온에어] 실시간 기업리포트
[질문] 서울반도체의 1분기 매출이 분기사상 최대가 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는데요. 사업호조로 목표주가를 상향한 리포트가 나왔다고요?
[답변] 네. 한화증권은 서울반도체에 대해 2009년 모두가 사랑에 빠진 교감주라고 평가했습니다. 종목외형성장과 더불어 소송종결로 1분기 이후 비용부담이 희석돼 높은 수익성 확보가 예상되고, 글로벌 그린에너지 확대방안에 기초한 향후 높은 시장성을 감안했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또한 기업의 미래를 위한 인력확보에 대한 실행으로 앞으로 기업가치 상승이 기대된다고 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3만7천원을 제시헀습니다.
다음은 또 다른 LED관련주 보겠습니다. 루멘습니다. KTB투자증권은 track record가 있는 검증된 LED업체라는 점과, LED시장 확대의 기폭제가 되고 있는 TV용 LED 백라이트유닛을 키 플레이어에 납품하고 있다는 점. 그리고 LED에 대한 주식시장의 높은 관심 반영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7천원을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업종 리포트 보겠습니다.먼저 통신장비업종 보겠습니다.미래에셋증권은 스마트폰의 성장 둔화 원인은 보조금 부담과 높은 ASP 그리고 제한된 가입자에 찾고 진입장벽이 높을 것으로 봤습니다. 업종내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하지만 관심종목으로는 LG전자를 꼽았습니다.한층 개선된 UI로 경쟁 영역을 개척해 가는 방향전환에 지속적으로 주목하면서 비중 확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목표주가는 10만2천원을 제시헀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스플레이업종 보겠습니다. 미래에셋증권 리포트를 보면 대만 양대 업체의 출하량 증가는 긍정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기적으로 공급초과 가능성의 조심스러운 점검이 지속적으로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업종내 투자의견은 매력적으로 제시하고 관심종목으로는 LG디스플레이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 유지하라고 말했니다. 목표주가는 3만 2천원을 제시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