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카카오 "올해 연 매출 10% 성장·영업이익률 10% 달성 목표"

[컨콜]카카오 "올해 연 매출 10% 성장·영업이익률 10% 달성 목표"

유효송 기자
2026.02.12 10:13

카카오(59,500원 ▲600 +1.02%)가 올해 매출 가이던스(전망)로 10% 성장을 제시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12일 2025년 실적 발표 후 열린 컨퍼런스 콜에서 "올해는 카카오가 본격적인 성장 국면으로 재진입하는 해이자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개선되기 시작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 2026년에는 연간 연결 매출 10% 이상 성장과 영업이익률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톡비즈 광고를 성장 주축으로 내세웠다. 정 대표는 "비즈니스 메시지는 올해 두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한다"며 "비즈니스 메시지가 지난해 톡비즈 광고 내 최대 매출원으로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적으로는 여전히 2배 이상 매출이 확대될 수 있는 충분한 성장 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AI가 마케팅 성과 분석해서 개선 방향 제시하는 광고주 지원 서비스 모먼트 AI를 정식 출시해 단순한 외형 성장 뿐 아니라 광고주 캠페인 성과를 개선하는 질적 성장이 함께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반기부터는 보장형 상품 형태로만 판매하던 커머스 지면의 광고를 카카오톡 광고 플랫폼 기반의 오픈 판매 구조로 전환해 자동 입찰 기반의 성과형 광고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되면 톡 내 커머스 지면의 수익화를 본격화할 수 있고 현재 거래액 대비 미미한 수준에 머물러 있는 광고 매출 비중을 유의미한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유효송 기자

안녕하세요. 정보미디어과학부 유효송 기자입니다.

공유